본문 바로가기

게임/소식

"피닉스 포인트: 이어 원 에디션"이 스팀에 출시되었습니다.

"피닉스 포인트: 이어 원 에디션" (사진 출처: 스팀)

 1년 전 에픽스토어로 먼저 출시된 "피닉스 포인트(Pheonix Point)"가 드디어 "스팀(Steam)"에 출시되었습니다. 원래라면 첫 출시도 스팀에서 이루어질 계획이었으나 갑작스럽게 "에픽게임즈 스토어(EpicGames Store)"와 1년 기간 독점 계약을 맺고 스팀 출시가 1년 미뤄진 게임입니다. 그에 맞춰서 타이틀도 "피닉스 포인트: 이어 원 에디션(이어 원 에디션, Phoenix Point: Year One Edition)"으로 발매했네요.

 

 "에픽게임즈(EpicGames)"에서 새로운 플랫폼 출시에 맞춰서 킬러 콘텐츠를 강화할 요량으로 적지 않은 금액을 주고(* 프로젝트 책임자인 '줄리안 골롭(Julian Gollop)'은 독점 계약이 스팀 발매를 미룰 만큼 충분한 금액이었다고 이야기한 바 있습니다.) 업어간 것이 그 이유입니다. 출시를 얼마 앞두지 않고 갑작스레 일어난 일이라 논란이 좀 있었습니다만 어쨌건 지금은 이렇게 스팀에 발매되었군요.

 

 "피닉스 포인트"는 "X-COM 시리즈"의 개발자들이 다시 모여서 개발한 '턴제 기반의 전략(Turn-Based Strategy)' 게임입니다. 게임은 "X-COM 시리즈", "XCOM 시리즈"와 유사하게 외계인의 침공을 받은 지구인 입장에서 진행을 하게 됩니다. 작중 내 지구는 환경 재난에 바이러스란 악재가 겹쳐서 혼란에 빠져있었습니다. 설상가상으로 외계 돌연변이까지 출현하며 인류를 위협하게 되었고 인류의 마지막 희망은 '피닉스 프로젝트(Phoenix Project)'가 되었습니다.

 

인게임 스크린 샷 (사진 출처: 스팀)

 플레이어는 '피닉스 프로젝트'를 지휘하며 불사조처럼 잿더미에서 인류를 일으켜야 합니다. 황폐화된 지구를 탐사해서 기지를 건설하고 기술을 연구하며 한정된 자원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사용해 외계 돌연변이도 막아내야 하죠. 외계 돌연변이들은 단순한 사격장의 과녁이 아닙니다. 그들도 마찬가지로 적들을 학습하고 돌연변이를 일으키서 더욱 까다로운 적으로 변모해나갑니다.

 

 다행히 지구를 되찾기 위한 싸움을 플레이어 혼자서만 진행하는 것은 아닙니다. "피닉스 포인트"에는 플레이어 외에도 변해버린 지구에서 살아남은 몇 개의 생존자 집단들이 존재하고 그들과 협력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그들에게 공격을 받을 수도 있겠지요.

 

 "이어 원 에디션"은 출시와 동시에 "스팀"에서 50% 할인에 들어갔고 "에픽게임즈 스토어" 역시 50% 할인을 하고 있습니다. 원화 기준으로 가격은 동일하나 할인 기간은 "스팀"이 12월 23일까지, "에픽게임즈 스토어"는 12월 14일까지로 스팀이 더 긴 할인 기한을 갖고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상품을 판매중인 "에픽게임즈 스토어" (사진 출처 : 에픽게임즈 스토어)

 기존에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피닉스 포인트"의 기본판과 디럭스 에디션을 구매하신 분들은 별도의 업그레이드 DLC를 구매하여 "이어 원 에디션"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이어 원 에디션" 업그레이드도 12월 14일까지 할인이므로 구매 계획을 세우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매 링크

"에픽게임즈 스토어" www.epicgames.com/store/ko/product/phoenix-point/home

 

Phoenix Point

The acclaimed strategy game from the creator of X-COM. Fight tactical battles on procedural maps, against a foe that adapts to your tactics. Manage diplomacy and economy on a global scale. Research, explore, overcome. Includes all previously released DLC.

www.epicgames.com

"스팀" store.steampowered.com/app/839770/Phoenix_Point_Year_One_Edition/

 

Save 50% on Phoenix Point: Year One Edition on Steam

The highly anticipated new strategy game from the creator of X-COM. Fight tactical battles on procedural maps against a foe that adapts to your tactics. Manage diplomacy and economy on a global scale. Research, explore, overcome. Includes all previously re

store.steampowered.com

 개인적으로 스팀 출시를 기다리고 있던 게임이라 기대가 됩니다. 먼저 에픽에서 해본 지인 분 이야기로는 버그가 많고 밸런스가 엉망이란 이야기가 있었는데 야심차게 "이어 원 에디션"으로 게임을 수정해서 발매했으니 괜찮을 거라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