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소식

'아뎁타 소로리타스'가 주인공인 VR 게임, "배틀 시스터" 공개

"배틀 시스터"의 로고 (사진 출처: 워해머 커뮤니티)

 

 "게임즈 워크숍(GW, Games Workshop)"가 최초의 워해머 40K의 VR 액션 게임인 "배틀 시스터(Battle Sister)" 소식을 워해머 커뮤니티에 공개했습니다.  플레이어들은 "배틀 시스터"에서 '아뎁타 소로리타스(Adepta Sororitas)'의 '전투 수녀(Battle Sister)'가 되어서 임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사실 '워해머 커뮤니티'에서는 '첫 워해머 40K VR 게임(The First Warhammer 40,000 VR Game)'이라고 소개했지만 프랜차이즈를 '워해머 30K'까지 확대해서 보면 "호루스 헤러시: 칼스에서의 배신(The Horus Heresy: Betrayal at Calth)"가 이미 출시된 바 있습니다. 본작으로부터 1만년 전인 '호루스 헤러시(The Horus Heresy)'가 배경이어서 그런지, 아니면 VR이 없어도 플레이를 할 수 있어서인지, 단순히 강조때문에 그런건진 모르겠습니다만 좀 묘하군요.

 

"배틀 시스터"의 공식 트레일러

 

 '아뎁타 소로리타스(Adepta Sororitas)'는 과거 '시스터즈 오브 배틀(SoB, Sister of Battle)'이라는 명칭을 사용하던 워해머 40K의 팩션입니다. 과거 명칭에서 알 수 있듯 전투를 하는 수녀가 콘셉트인 팩션이죠. 이들은 '인류 제국'의 '임페리얼 컬트'를 믿으며 전쟁뿐인 우주에서 적들과 맞서 싸우게 됩니다. 추가로 공개된 소식에 따르면 싱글 플레이와 멀티 플레이가 가능하다는데 멀티 플레이에 대해서는 자세히 공개된 내용이 아직 없습니다.

 

 트레일러만 보면 40K의 스킨을 사용하는 평범한 VR FPS 게임처럼 보이는군요. 그래도 '워해머 40,000: 스페이스 마린(Warhammer 40,000: Space Marine)' 이후로 오래간만에 나오는 3D 액션 게임으로 세계관 특유의 분위기를 느끼기에는 적절할지도 모르겠습니다.

 

공개된 이미지 (사진 출처: 워해머 커뮤니티)

 '아뎁타 소로리타스'는 '수녀단'이라는 특성상 전원이 여성으로 구성되어서 컬트적인 인기가 있어온 팩션입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첫 VR 게임의 타자를 끊은 건 굉장히 의외인데 이것 역시 최근 GW의 '아뎁타 소로리타스' 밀어주기의 일환으로 보이는군요.

 

 '아뎁타 소로리타스'는 2019년 전까지만 해도 상당히 홀대를 받는 팩션이었습니다. 게임에 쓰이는 모델이 무겁고 오래된 주석 모델들이었고 팩션의 규칙이 담긴 '코덱스(Codex)'도 매 게임 판본마다 받는 것이 아니라 불규칙하게, 개중에는 다른 소팩션과 통합되어 소개된 경우도 있었죠. 때문에 많은 40K 플레이어들은 '아뎁타 소로리타스'의 플라스틱 모델화와 신규 코덱스 출시를 두고 오랜 기간 기다려왔습니다.

 

 결국 GW에서는 2019년에 이르러서야 아뎁타 소로리타스의 플라스틱 모델과 신규 코덱스 출시를 발표하고 올해 초인 2020년 1월에 그간 쌓인 울분을 풀듯 거의 모든 모델이 플라스틱으로 출시되었습니다. GW는 여기서 그치지 않고 워해머 40K의 새로운 판본인 9판을 공개하면서 9판의 트레일러에서도 '스페이스 마린(Space Marine)'과 '배틀 시스터'를 주인공으로 등장시켰습니다. 동시에 새로 열린 워해머 40K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3개뿐인 팩션 소개 중 하나를 '아뎁타 소로리타스'에 할당하기도 했지요. 현재도 각종 밸런스 패치에서 '아뎁타 소로리타스'를 꾸준히 언급하는 등 이전에 비해 상당히 적극적으로 밀어주고 있습니다. 그래도 VR 게임까진 생각도 못했는데 팩션의 인기가 상당한가 봅니다.

 

 다시 본제로 돌아와서, '배틀 시스터'는 '픽셀 토이즈(Pixel Toys)'에서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픽셀 토이즈'는 기존에도 "Warhammer 40,000 : Freeblade"와 "Warhammer Age of Sigmar : Realm War"를 개발한 전적이 있습니다. 두 게임 모두 모바일 게임이었는데 이번에는 VR에 도전하는군요.

40K의 'Freeblad'와 AoS의 'Realm War' (사진 출처: 공식 홈페이지)

 '배틀 시스터'는 '오큘러스 퀘스트(Oculus Ques)'와 새로 출시된 '오큘러스 퀘스트 2'에서 플레이 가능하며 출시일은 올해 11월 12일입니다.